어도비 포토샵, 아크로뱃 AdobeGCClient 비정품 경고 알림 삭제 방법

AdobeGCClient 비정품 인증 알림

안녕하세요. 여수씨입니다. 오늘은 어도비사의 정품인증 클라이언트인 AdobeGCClient 비정품 경고 삭제 방법에 대해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AdobeGCClient 프로그램은 사용하는 adobe 프로그램들을 온라인으로 인증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오늘은 adobe acrobat11 (아크로뱃11) 프로그램을 중점으로 안내해드릴 텐데요, 포토샵 인증 관련해서 알림이 뜨는 경우는 아래의 링크를 이용해보시면 되겠습니다.

https://blog.naver.com/yeosusee2012/222018168044

 

어도비 비정품 알림Adobe Genuine Software Integrity Service 해제 방법

오늘은 #어도비 #adobe #비정품알림 #AdobeGenuineSoftwareIntegrityService #해제방법 에 대해 한 번...

blog.naver.com

 

예전엔 PC프로그램을 판매할 때 CD-KEY 또는 인증키를 동봉해서 판매하는 방식이었지만 요즘은 인터넷이 기본이 되었고 이 프로그램들을 인증하는 데 있어 온라인 인증이 더욱 편리하기 때문에 비정품 알람을 온라인을 통해 하고 있습니다.

 

2019년 9월부터 오프라인 인증은 차치하고 우선적으로 온라인 인증을 먼저하고 있는데, 이 온라인 인증방식의 문제점이 하나 있습니다. 정품을 사용하는 기존 고객에게도 알람이 뜬다는 점! 그래서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Q&A 를 찾아보면 인증 프로그램을 삭제하라는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부터 AdobeGCClient 삭제를 위해 하나하나 스텝을 밟아봐야겠지요?

 

adobe acrobat update 서비스 실행항목

우선 내컴퓨터를 우클릭해서 '관리'를 눌러주세요. 그럼 컴퓨터 관리 화면이 나오는데요 왼쪽 리스트 하단에 있는 '서비스' 항목을 선택해줍니다. 이 서비스 항목을 선택하고 오른쪽에 서비스 리스트를 보면 Adobe 관련한 여러 항목 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통 이름순으로 정렬되어있을텐데요, 혹시나 이름순으로 정렬되어있지 않는 경우를 위해 서비스 항목들 위에 이름 부분을 더블클릭해줍니다. A 에서 Z 순으로 나왔다가 반대로 나왔다가 할 텐데요 A 항목이 가장 위쪽으로 나오도록 이름순 정렬을 해줍니다.

 

해당 항목에서 adobe 로 시작하는 acrobat update 및 Genuine Monitor, Genuine Software Integrity Service 등등 Adobe에서 진행되는 프로세스를 모두 사용 안 함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Adobe 인증 서비스 항목 설정 변경

각각 항목을 선택하면 시작유형에서 자동, 수동, 사용 안 함 등을 선택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사용 안 함을 선택해줍니다. 이 항목들은 윈도가 시작되면서 자동으로 해당 프로그램들을 시작할 것인지, 수동으로 시작할 것인지, 사용하지 않을 것인지 설정해주는 항목입니다. 

 

여기서 해당 서비스를 사용안함으로 바꿔주면 인증에 관한 알림이 뜨지 않게 됩니다. 인증 서비스가 실행되지 않으니 자연스럽게 GenuineAdobeGCClient 관련 알람도 뜨지 않게 되겠죠? 이로써 설정이 끝나기도 하지만 다른 설정도 바꿔서 좀 더 확실하게 못을 박아줘야 할 것 같습니다.

 

Adobe acrobat XI Pro 시작표시줄
어도비 아크로뱃11 지원 종료 안내

다음으로 할 과정은 C:\Program Files (x86)\Common Files\Adobe\AdobeGCClient 안에 Adobe Genuine Helper 와 Adobe Genuine Launcher 파일을 삭제하는 것입니다. 파일이 삭제되지 않는 경우도 있으나 그럴 때는 재부팅 후 다른 작업은 하지 말고 바로 해당 폴더로 들어가서 파일을 삭제하면 됩니다. 만약 그래도 삭제가 안된다면 Ctrl+Alt_Del 키를 눌러 작업 관리자를 열고 adobe 관련 서비스를 종료해주면 됩니다.

 

작업관리자 열기

 

현재는 Adobe 측에서 AdobeGCClient 를 사용한 인증 도입 후 기존에 단품으로 판매하던 제품들의 업데이트를 종료하고 있습니다. 현재는 아크로뱃도 DC 버전으로 바뀌면서 매월 또는 매년 주기로 온라인 결재하여 사용하도록 정책이 바뀌었습니다. 하여 현재는 단품 서비스 지원을 종료하니 앞으로의 사용에 있어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온라인 결재로 바뀌면서 월 사용료는 일부 저렴해졌지만 큰 변화가 없는 한에서는 기존에 사용하던 프로그램을 한동안 사용하는 것도 좋은 생각인 것 같습니다.

2020/07/01 - [여수씨 노트] - 포토샵 비정품 경고(Adobe Genuine Software Integrity Service) 알림 종료 및 해제 방법

 

포토샵 비정품 경고(Adobe Genuine Software Integrity Service) 알림 종료 및 해제 방법

얼마 전부터 Adobe 사의 여러 프로그램들의 비정품 알림이 뜨기 시작했어요. Adobe Genuine Software Integrity Service 알림 창인데 종료할 수 있는 X 버튼도 안되고 상당히 골치 아픈 상황을 보게 되었습니��

yeosusee2012.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