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박스 다운로드 및 정식버전 사용법 알고 웹게임 멀티 플레이 고고


샌드박스 다운로드는 간단합니다. 

공식 홈페이지( https://www.sandboxie.com/index.php?DownloadSandboxie ) 다운로드 란에서 받아 설치하고 실행하면 끝이죠. 기본적으로 샌드박시(Sandboxie) 프로그램은 한정된 공간을 할당해서 PC 전체의 시스템파일에 접근하지 않고 정해진 공간에서만 접속 정보를 저장하는 방식의 프로그램입니다.



물론 사용해 본 분이라면 익숙하게 이용할 수 있겠지만 처음 사용하는 분은 무슨 소리인지 도통 알 수 없을수도 있겠지요. 간단히 말하면 기본 인터넷창1과 샌드박스를 이용해 인터넷창2를 동시에 열어 계정 1, 2를 동시에 접속할 수 있는 방식의 프로그램입니다. 


특별히 게임을 하는 경우가 아니라도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는 분이라면 샌드박스를 통해서만 특정 사이트를 접속하는 경향도 보입니다. 저는 예전에 웹게임 중 불멸온라인이라는 게임에 잠시 빠졌었는데 그 때 처음 샌드박스를 알게되어 사용했었습니다. 우연히 정식 버전도 구해서 여러개의 창으로 사용했던 기억이 나네요.


윈도우10 호환 샌드박스 5.12 버전윈도우10 호환 샌드박스 5.12 버전


당시에 사용하던 샌드박스 3.7 버전은 사용자명과 키만 입력하면 바로 인증되는 방식이라 간편하게 정식버전 sandboxie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 때는 윈도우7을 사용중이었기에 호환성 걱정 없이 실행이 잘 됐는데 오랜만에 사용할 일이 생겨 쓰려했더니 윈도우10에서는 3.7 버전 실행이 안되더군요. 그래서 이번에 5.12 버전으로 새로 받았습니다.


홈페이지에서 받을수 있는 비라이센스 버전은 기본적으로 1개의 박스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라이센스 인증 정식버전은 컴퓨터의 사양에 따라 무한대로 갯수 확장이 가능하지요.



정식버전은 자신이 원하는 숫자대로 늘려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5.18 버전까지 나온 상태입니다. 계속 업데이트하라고 뜨는데 개인 성향에 따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저는 설정 바꾸기가 싫어서 업데이트는 되도록 패스하는 편입니다. 굳이 사용하는데 문제 없어서..



정식버전인지 아닌지는 도움말의 register sandboxie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한 가지 팁을 드리자면 샌드박스는 영어로 되어있는데요(물론 한글 버전도 있습니다만..) 사용하다보면 에러메시지가 자꾸 나올겁니다. 처음에는 대수롭지 않게 그냥 넘어갈 수 있는데 계속적으로 뜨다보면 무슨 문제인지 궁금해지기 시작할테지요?


그런 경우에는 대부분 용량에 관련된 경우입니다. 기본 샌드박스에 대한 할당량이 48MB 정도로 되어있어서 인터넷을 조금만 사용해도 쿠키와 이미지 캐시 등 여러가지 자료가 저장되어 용량 초과현상이 발생합니다. 자세히 보면 용량 부족이라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을겁니다. 그럴 때는 디폴트박스 오른쪽을 눌러서 세팅으로 들어가주세요.



파일 마이그레이션에 들어가면 중간 쯤 용량 넣는 칸이 보일겁니다. 굳이 몇킬로바이트를 정확히 맞출 필요는 없고 기본으로 할당된 용량의 숫자 앞에 1을 하나 붙이면 48메가에서 148메가가 되겠죠? 또 1을 하나 더 붙이면 1기가 정도 될 겁니다. 그렇게 앞에 숫자를 11 만 붙이면 1GB 용량이 할당되어 에러메시지는 뜨지 않을듯 하네요.


용량이 넉넉하다면 41을 붙여서 4GB 정도 할당해두셔도 좋습니다. 그런데 바이트 수치상으로는 4기가에 못미치고 3기가 대 인가보네요. 무튼 이렇게 설정하시면 에러메시지는 거의 안뜰겁니다.



샌드박스 정식버전은 가정 사용자용으로 1년 20달러, 평생 35달러로 사서 쓸 수 있습니다.



파일 자료실이나 토렌트 등 보면 패치나 크랙버전도 많이 돌아다니니 여의치 않다면 다른 방법도 생각해볼 수 있겠네요. 해보다가 잘 안되거나 궁금한 점이 있다면 물어보세요. 도움 드릴수 있는 부분이 있다면 도움 드리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